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 조 (총칙)

로움아이티㈜(이하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이하 “회원”)의 개인정보 및 개인신용정보(이하 “개인정보”)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회원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법」 등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가 준수하여야 하는 관련 법령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제정하여, 서비스 내에 게시하여 쉽게 열람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다음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1. 1.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
    2. 2. 해당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어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정보
    3. 3. 위 정보를 가명처리함으로써 원래의 상태로 복원하기 위한 추가정보의 사용 없이는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정보(이하 “가명정보”)

제 2 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과 항목)

  1.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ㆍ이용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學歷)ㆍ병력(病歷),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회원의 권리ㆍ이익이나 사생활을 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2. 회원이 동의하거나 다른 법률에 따라 특별히 수집 대상 개인정보로 허용된 경우에는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으로 위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3. 법령에 따라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 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이 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회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4. 수집한 개인정보를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가명 처리하여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없이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 때 가명정보는 재식별되지 않도록 추가정보와 분리하여 별도 저장/관리하고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를 취합니다.
  5.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ㆍ이용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6. 1. 필수 수집ㆍ이용 목적 및 항목
    목적 항목
    서비스 가입(공통) 사업자번호(사용자 ID), 상호명, 대표자명, 생년월일, 성별,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디바이스 고유값(디바이스 아이디 또는 IMEI)
    회원 관리
    (서비스 이용에 대한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사업자번호, 사용자 ID, 상호명, 대표자명,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업태/업종, 사업장주소
    결제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부가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요금 결제, 요금추심
    납부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등 금융정보, 청구 이메일 주소
    계좌 거래내역 조회ㆍ알림 공인인증서(은행용 또는 범용인증정보) 및 비밀번호, 계좌명, 계좌번호, 예금주, 거래내역 등 (KB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 하나은행, NH 농협, IBK 기업은행, SC 제일은행, 씨티은행, 산업은행, 부산은행, 경남은행, 대구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수협, 신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케이뱅크)
    카드정보 조회ㆍ알림 공인인증서 및 비밀번호, 카드사 ID 및 비밀번호, 카드번호, 결제내역, 청구내역, 한도내역, 승인내역 등 (현대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국민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농협카드, 씨티카드)
    증빙정보 조회ㆍ알림 회원정보, 사업장정보, 매입/매출 세금계산서, 현금영수증, 카드매출, 온라인매출 내역 등
    계정 정보 조회 알림
    • - 홈택스 ID 및 비밀번호
    • - 여신금융협회 ID 및 비밀번호,
    • - 배달앱 ID 및 비밀번호(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땡겨요, 위메프오 등)
    • - 쇼핑몰 ID 및 비밀번호(11 번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옥션&지마켓, 쿠팡, 인터파크, 위메프, 카카오톡 스토어, 티몬, CJ 몰, 신세계몰, 롯데닷컴 등)
    • - 숙박앱 ID 및 비밀번호(야놀자, 여기어때, 데일리호텔)
    • - 여행문화앱 ID 및 비밀번호(쿠팡 트래블, 티몬여행, 위메프)
    • - PG 매출사이트 ID 및 비밀번호 (네이버페이, KCP 한국사이버결제, 페이코, 페이앱, KG 모빌리언스)
    세금 관련 조회ㆍ알림 세금고지내역 및 납부내역 등
    거래처관리 거래처명, 거래처 주소, 거래처 대표자명, 거래처 계좌정보, 거래처 사업자 번호 등
    직원 및 급여관리 직원의 이름,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내외국인 여부, 월급여액, 부양가족수, 급여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등
  7. 2. 선택 수집ㆍ이용 목적 및 항목
    목적 항목
    서비스 마케팅ㆍ광고ㆍ이벤트 활용 성명, 주소, 연락처(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상호명, 사업자번호
  8. 회사는 아래의 경우에 한하여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ㆍ이용할 수 있습니다.
    1. 1. 회원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뚜렷하게 곤란한 경우
    2. 2.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3.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9. 서비스 이용 및 업무 처리 과정에서 신규 서비스 계정 정보 및 요청 내역, 서비스 이 용기록, 알림 서비스 설정 정보, 접속로그, 접속IP정보, 쿠키 정보, 불량이용기록 등과 같은 정보들이 입력 또는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개인정보 수집방법)

  1.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에는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과 제3자 제공 및 처리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1. 서비스 실행 또는 사용함으로써 자동으로 수집
    2. 2. 서비스 가입이나 이용 중 회원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하고 직접 입력
    3. 3. 가입신청서, 명의변경신청서 등 각종 서면 작성, 신분증 제시 및 스캔, 인터넷 홈 페이지, 전화, 팩스 등을 통한 회원/서비스 가입, 전화나 인터넷을 통한 상담, 경 품 행사 응모, 배송 요청 등의 과정에서 수집
    4. 4.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 등 제3자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제 4 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제공기간 또는 분쟁처리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하고 이를 이용합니다.
    1. 1. 서비스 가입기간(가입일~해지일)
    2. 2. 요금정산, 요금 과오납 등 분쟁 대비를 위해 해지 또는 요금완납 후 1년까지
    3. 3. 요금관련 분쟁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민원/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민원/분쟁 해 결 시까지 보유(단,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을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
    4. 4. 서비스 이용 또는 업무 처리 과정에서 생성되거나 제휴사 등 제3자로부터의 제공,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등
  2.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 동안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유하며, 그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존 근거 보존 대상 보존 기간
    상법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10 년
    전표 또는 이와 유사한 서류에 포함된 개인정보 10 년
    국세기본법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청구지 주소, 요금납부내역 등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5 년
    통신비밀보호법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에 필요한 성명, 주민번호, 전화번호 및 가입자의 전기통신일시, 전기통신개시ㆍ종료시간, 발ㆍ착신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의 위치정보 12 개월
    컴퓨터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정보통신기기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접속지의 추적자료 3 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 년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 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 년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 개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3 년

제 5 조 (개인정보 처리위탁)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고 회원의 편의 증진 등을 위하여 개인정 보 처리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게 위탁하고 있으며, 수탁자에 대해서는 “위ㆍ수탁계 약서” 등을 통하여 관련 법규 및 지침의 준수, 정보보호 및 비밀유지, 사고 시 책임 부담, 위탁기간 종료 즉시 개인정보의 반납/파기 의무 등을 규정하고, 수탁자가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처리업무 수탁자 및 위탁내용
    수탁자 위탁목적
    웹케시㈜ 서비스의 정산시스템, 세무업무 디지털화 서비스 개발
    ㈜쿠콘 전산설비의 운영, 정보 스크래핑, 스크래핑에 의한 개인신용정보 및 증빙내역 등 데이터 제공, 서비스 가입/변경/해지 처리, 유지보수, 서비스 제공 관련 안내
    웹케시씨앤에스㈜ 고객상담 및 불만처리, 기타 서비스 관련 상담 업무
    비즈플레이 주식회사 서비스 가입 고객의 제휴 혜택 및 이벤트 제공
    CS 쉐어링 고객센터 상담 및 운영
  3. ※ 수탁사 리스트는 해당 서비스 변경 및 계약기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 공유 및 제공)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서비스 이용약관> 또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명시 한 범위 내에서 이용하며, 명시한 범위를 넘어서 제3자와 공유하거나 제공하지 않습 니다. 다만, 회원의 사전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국세기본법 등)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법령에 정해진 규정과 절차에 따라 제 공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법령에 따라 수집 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에서는 회원의 동의 없이 개 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 때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회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 지,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3. 회사는 특정한 결합 및 제휴 서비스의 가입, 이용 또는 별도 동의 등의 해당 회원에 한하여 다음과 같이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받는 자 이용목적 개인정보 항목
    웹케시㈜ 세금 신고를 위한 정보 성명, 주소, 연락처(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상호명, 사업자등록번호, 로그인 ID/PW, 본인확인 값, 계좌번호, 계좌거래내역 및 메모, 종이영수증, 거래처 정보, 직원정보, 급여자료, 종합소득세 신고 증빙자료 • 상기 본 항의 정보를 조합하여 생성된 정보, 홈택스 ID/PW, 여신금융협회 ID/PW, 배달앱 ID/PW, 쇼핑몰 ID/PW, 숙박앱 ID/PW, 여행문화앱 ID/PW, PG 매출사이트 ID/PW 등
    ㈜쿠콘 거래증빙 조회 홈택스 거래증빙 조회를 위한 홈택스 공동인증서 및 비밀번호, 계좌 및 개인용 카드 거래내역 조회를 위한 공동인증서 및 비밀번호, 기업용 카드 거래내역 조회를 위한 카드사 ID/PW, 카드번호 등

제 7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파기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개인정보는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 간 참조)에 따라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2. 2.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유 이 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3. 파기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 하여 삭제합니다.

제 8 조 회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회원은(법정대리인 포함) 언제든지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개 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이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이나 제 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2. 회원(법정대리인)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 및 정정과 가입해 지(동의철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1. 1.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 및 정정(선택적 동의철회 포함)
      • - 웹사이트 내 개인정보이용내역 열람신청 또는 회원정보 수정 메뉴 활용
      • - 우편 또는 FAX를 통한 서면 요청
      • - 전화(1688-3491) 또는 이메일(help@roumit.com) 문의
    2. 2. 가입해지(동의철회)
      • - 해지신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출
      • - 앱내 설정에서 '서비스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을 클릭하여 해지 또는 철회 가능
    3. 회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이나 정정을 요구하시거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 공 등의 동의를 철회하시는 경우 회원의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 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사본)을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4. 회원의 대리인이 회원의 개인정보 등에 대한 열람이나 정정을 요구하거나 회원의 개 인정보의 수집ㆍ이용ㆍ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대리 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회원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표를 제시 받아 적법한 대 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 등의 열람이나 제공을 요청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 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회원이 개인정보 등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회원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는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 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제공을 요청받은 경우에는 그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를 제4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홈페이지 운영에 있어 필요 시 회원의 정보를 찾아내고 저장하는 '쿠키 (Cookie)'를 운용합니다. 쿠키는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회 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회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보안 정책을 통해 쿠키에 의한 정보수집의 허용 거부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1. 쿠키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 및 이용 목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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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0조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 전성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ㆍ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1.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Lock)을 사용하는 등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2.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 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 및 개인인증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보안장치 (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의해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임직 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을 직ㆍ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2. 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3. 3.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3.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그리고 연 1회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합니다.
  6.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또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은행결제계좌, 신용카드 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회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회원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7. 회사는 회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 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ID와 비밀 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회사는 가명정보 활용 시 추가정보는 분리하여 별도로 저장ㆍ관리하고 있으며, 가 명정보와 불법적으로 결합되어 재식별에 악용되지 않도록 접근권한을 분리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가명정보의 처리에 대한 기록을 작성하여 보관 하고 있습니다.

제 11조 개인정보보호책임 부서 및 연락처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와 관련된 민원 및 고충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게 처리하겠습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이름 송진성 이사
부서 정보보호센터
전화 1688-3491
이메일 help@roumit.com

제 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1.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2. 2. 홈페이지/전화 : 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 1.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2. 2. 홈페이지/전화 : www.kopico.go.kr / (국번없이) 1833-6972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ecrm.cyber.go.kr / (국번없이) 182

제 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 고지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관련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 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할 것 입니다.

- 공고일자: 2022년 12월 01일

- 시행일자: 2022년 12월 01일